크루팩토리 승무원학원, “위기는 기회다“ 항공승무원 준비의 방향과 전망 제시
2020-09-07

크루팩토리 승무원학원, “위기는 기회다“ 항공승무원 준비의 방향과 전망 제시

 

 

 

[서울=내외뉴스통신] 임지은 기자 = 크루팩토리 승무원학원은 대한항공승무원과 아시아나항공 승무원, 카타르항공, 에미레이트항공, 싱가폴항공, 캐세이퍼시픽항공 등 객실승무원 취업에 열정을 쏟고 있는 준비생들에게 코로나 19로 인한 경제 어려움 속에서 교육의 열정에 있어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다. 

크루팩토리 스튜어디스학원 백철 대표이사는 앞으로의 항공업 전망과 학원 운영의 방향을 다음과 같이 전했다. 

백철 대표는 “2020년 코로나19바이러스는 항공업계와 여행업에 심각한 타격을 주었다. 나라간의 입국통제와 하늘 속 비행기의 길은 모두 차단되었고, 유일한 우리의 힐링인 여행에 제동을 걸었으며 이로 인해 항공사 신입승무원 채용은 1년가까이 멈추어 있고, 현 종사자들의 자리도 힘들어 지고 있다. 항공사 객실 승무원 양성에 힘써오며 승무원의 꿈을 꾸고 있는 모든 지망생들에게 진심으로 위로의 말씀을 전한다“ 고 말했다. 

이어 백대표는 “코로나19는 언젠가는 사라질 것이고 , 우리의 항공업종은 가장 가파르게 정상화 될거라고 믿어 의심치 않는다.

또한 이전보다 몇 배의 인력이 필요할 것이고 대한민국의 항공업과 여행업은 더욱 도약할 것이다. 17년전 처음 승무원 양성 교육업을 시작할 즈음 우리나라의 항공사는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한성항공등 4개의 항공사만이 운영을 하였고, 지금은 13개의 항공사가 다양한 노선과 수많은 여행객을 태우며 세계 최고의 항공산업을 건설해 나가고 있었다“ 고 전했다.

이런 어려운 상황속에 객실 승무원에 도전을 하고 있는 사람들을 위해 다음과 같은 방향을 제시했다.

첫째로 승무원을 준비하려는 항공과 대학입시생부터 항공사 취업준비생들은 단시간 투자로 면접에 대응할수 있는 대응력을 키우고자 하는 성급함을 없애야한다.

항공사는 대기업 그룹에 속하고 있다. 주변에 대기업 취준생들은 초등교육부터 성적에 집중하며 등급을 올리고 관련 스펙과 자격증을 취득하며, 명문대학교를 진학 하기 위해 밤낮을 가리지 않고 공부에 매진하고 있다.

항공사 승무원은 일반 대기업 공채와 비교하면 학력과 연령제한을 비롯 진입에 대한 문이 높진 않다. 따라서 ‘대인면접’이 가장 중요하며 다른 경쟁자들과 비교해 대응력은 단시간에 짧은 지식으로 극복 할 수 있는 사안이 아니기 때문에 충분한 노력이 필요하다.

즉 입사의 전부는 “대면면접”이라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인터뷰에서 다른 경쟁자들과 비교해 대응력은 단시간에 짧은 지식으로 극복 할 수 있는 사안이 아닙니다.

“면접은 버릇이다” 라는 말과 같이 인터뷰의 기본을 이해하고 짧은 호흡으로 가장 기초적인 질의에도 설익은 답변을 할 것이 아니고 긴 호흡으로 본인의 사고와 진정성을 찾아서 마음껏 발휘하기를 바란다. 내가 실패한 이유는 본인을 알아주는 기업이 없어서가 아니라 자신의 진면목을 그들에게 보여주지 못해서이다.

둘째. 아직 일어나지 않은 불확실한 미래에 불안해 하지 말아야한다. 앞서 언급했듯이 코로나 19는 언젠간 극복 될 것이고 모든 것이 정상화 되면 공채를 시작으로 다양한 취업루트가 열릴 것이다.

절대적인 시간을 투자한 자와 그렇지 않은 자의 차이는 더욱 뚜렷해질 것이다.

“위기는 기회다“ 앞으로 공채가 언제 나올지 고민하는 것이 아니라, 내 능력과 경쟁력을 강화해야 하는 것이 주어진 과제이다.

나의 신념을 믿고, 좌고우면 하지 않는 자세로 꿋꿋이 나아가야한다. 어두운 길을 지나 빛이 보이면 우리는 이미 승무원이 될 것이라 믿는다.

한편 크루팩토리 승무원학원은 소수정예로 교육과 관리에만 집중을 쏟아 많은 항공인을 양성하고 있으며 항공사 지상직승무원을 준비하는 자격증취득과정(CRS/DCS)은 내일배움카드로 최대 100%까지 지원이 가능하다.

또한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승무원 채용 및 인하공전 항공운항과, 한서대학교 항공관광학과, 수원과학대학교 항공관광과, 연성대학교 항공서비스과, 장안대학교 항공관광과등 입시 교육에 대한 승무원학원 수강료는 크루팩토리 승무원학원(서울강남점, 인천점)사이트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승무원 되는법 등 다양한 매거진과 가이드북을 제공 받을 수 있다. 

 

sjpost_news@naver.com

출처 : 내외뉴스통신(http://www.nbnnews.co.kr)

상담신청
24학번 수시, 정시 인하공전을 비롯한 역대 최다 합격생을 배출한 입시상담을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