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루팩토리 승무원학원, ‘2020학년도 항공과 입시 교육 계획안 발표’
2018-11-27
배경사진은 크루팩토리 승무원학원에서 자체적으로 만든 이미지 입니다, 항운팀사진입니다..

▲ <사진출처= 크루팩토리>

지난 21일, 크루팩토리 승무원학원에서 2020학년도 항공과 입시 교육 계획안을 발표했다. 이번 계획안에는 2020학년도 합격 전략, 프로젝트, 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내용과 목표 합격률, 세부 계획 등을 포함되었다. 특히 항공승무원으로 진로를 결정하고, 항공과 대학(승무원대학교)으로 입시 방향을 결정한 학생들이 이번 발표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고 한 관계자는 말했다.


크루팩토리 스튜어디스학원 관계자는 “최근 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의 대학수학능력시험(이하 수능시험)도 모두 끝이 났고, 예비 고3 학생들의 긴장감이 더욱 높아진 상태다. 상담을 위해 방문하는 학생들이 확연하게 늘어난 상태고, 2020학년도 준비가 본격적으로 시작되고 있다”라면서, “그래서 최근 인하공전 항공운항과나 한서대학교 항공관광학과 준비를 시작하고자 하는 학생들이 합격한 수강생들에게 SNS를 통해 많이 문의를 하고 있다고 한다”라고 말했다.


이번 발표에서 가장 주목할 만한 부분은 올해 입시에 대한 트렌드를 바탕으로 합격 프로젝트를 만들어 공개한 것. 'The Early Bird'라는 이름의 프로젝트는 2015학년도부터 크루팩토리 대학면접학원에서 강화한 ‘단계별 능력 향상&계발과정’의 연장선이다. 2019학년도 항공과 수시 면접에서 자연스러움이 더욱 강조된 만큼, 트렌드에 맞추기 위해 더욱 오랜 기간 준비를 하며 습관을 개선해야 한다는 것에 초점을 맞췄다. 내신보다 면접이 중요한 항공관광과 입시에서 1년 이상 면접을 준비하면서 습관 개선에 초점을 맞췄던 학생들이 대거 합격했다. 실제로 올해도 내신 준비 때문에 뒤늦게 준비를 시작했던 학생들이 높은 내신에도 불구하고 대거 불합격하는 사례가 발생해, 지원자와 학부모들의 불만이 많았다.


크루팩토리 항공운항과학원 송언정 원장은 이러한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정규 교육과정 프로그램에 대한 보완 및 수정이 이뤄졌고, 교육과정 외에 진행되는 각종 특강 프로그램이 추가 및 개편되었다고 발표했다. 수강생들의 만족도가 높고, 올해 입시에 성공적이었던 프로그램을 더욱 집중적으로 편성했고, 2019학년도 수시 트렌드에 맞춰 새로운 프로그램을 추가한 한 것. 2019학년도 입시도 현재 높은 합격률을 기록할 것이라 기대하고 있는 만큼, 2020학년도 합격률 목표 역시 전원 합격으로 설정했다고 밝혔다.


최근 대학수학능력시험도 끝나고, 수시 2차 항공과 면접고사가 시작된 상황. 2년제 전문대학 혹은 4년제 대학의 항공과를 꿈꾸는 학생들의 시선이 2019학년도 합격생으로 쏠려 있는 상태다. 올해도 크루팩토리 인하공전항공운항과학원에서는 대다수의 학생들이 1지망 대학으로 선호하는 인하공전 항공운항과에 많은 합격생을 배출했다. 2019학년도 입시도 성공적으로 진행되고 있다는 것이 강남크루팩토리 관계자들의 입장이다. 이에 2019학년도에 크루팩토리 강남승무원학원이 배출한 합격생들이 SNS에서 화제가 되며,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지난달 31일, 인하공업전문대학 합격생들의 정보를 기준으로, 크루팩토리 소수정예승무원학원에서 수시 2차 대비 합격 전략 설명회를 통해 공개할 정도로 많은 합격생이 배출했다. 아직 입시가 진행 중이라 조심스러운 만큼, 학생들을 공개하진 않았지만, 합격한 학생들의 공통적인 부분과 준비에 있어 합격비결을 공개한 것. 2020학년도 수시 1차 면접까지 1년도 채 남지 않아 실질적인 카운트다운이 시작되었다고 할 수 있다.


크루팩토리 승무원학원 한 관계자는 “예비 고3인 고등학교 2학년 수강생들은 선배들의 인하공업전문대학과 수원과학대학교 항공관광과 면접 분위기를 옆에서 지켜본 만큼, 쉽지 않다는 것을 느끼고 경각심과 집중력이 매우 높아진 분위기다”라고 말했다. 또한 최근에는 승무원 되는법이 궁금해 찾는 학생들보다는, 직접적인 준비를 시작하기 위해 학부모와 함께 찾는 학생들의 비중이 높아졌다고 크루팩토리 승무원면접학원 한 관계자는 말했다.


2018학년도에 94.8%의 대학 입시 합격률을 기록했던 크루팩토리 항공과입시면접학원은 2019학년도에도 승무원과외 식 교육을 통해 많은 2년제 대학과 4년제 대학 합격생을 대거 배출하고 있어, 관계자들은 더욱 높은 합격률을 기록할 것이라 기대가 높다고 했다. 특히 매년 지원한 모든 대학에 합격한 All-Pass합격생과 각 대학 수석 및 차석 장학생들을 다수 배출하며, SNS에서 화제였던 만큼, 예비 고3 학생들의 문의가 많은 상황이다.


최근 2020학년도 입시를 준비하는 예비고3 학생들이 많아지면서, (강남/인천) 승무원학원 수강료(비용), 합격 가능성 여부, 이미지체크 등 대표 홈페이지를 통해 많은 문의가 오고 있는 상황이다. 모집 중인 반은 모두 선착순으로 마감되는 만큼, 수강을 원할 시 사이트와 대표전화를 통해, 빠른 상담예약과 수강신청, 사전예약이 필요하다. 또한 대표 홈페이지 면접자료신청을 통해 인하공업전문대학 항공운항과, 한서대학교 항공관광학과, 수과대 항공관광과, 한국교통대학교 항공서비스학과 등의 메인 항공과 입시 자료 및 이미지체크 신청이 가능하다.


조필영 기자 | 뉴스브라이트

상담신청
24학번 수시, 정시 인하공전을 비롯한 역대 최다 합격생을 배출한 입시상담을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