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루팩토리 승무원학원, 항공운항과 수시1차 결과 성공적… 2020학번 입시준비는?
2018-11-13
배경사진은 크루팩토리 승무원학원에서 자체적으로 만든 이미지 입니다, 승무팀사진입니다..

▲ <사진출처= 크루팩토리>

이제 2019학년도 항공과 대학(승무원대학교) 수시 면접 발표도 몇몇 학교를 제외하고 마무리가 된 상황이다. 올해도 크루팩토리 인하공전 항공운항과학원에서도 항공 승무원을 꿈꾸고, 2년제 전문대학을 희망하는 대다수 학생들의 1지망 대학인 인하공전 항공운항과에 많은 합격생을 배출했다. 특히 지난 31일, 인하공전 항공운항과를 기준으로, 실제 합격한 학생들의 정보까지 크루팩토리 승무원학원에서는 수시 2차 대비 합격 전략 설명회를 통해 공개했다. 올해는 예년에 비해 면접의 평가기준 부분에 있어 자연스러움이 더욱 강조되었다는 것이 전반적인 평가다.


실제로 이번 결과에 민감한 것은 현재 고등학교 3학년인 학생들 뿐 아니라, 예비 고3인 고등학교 2학년 학생들이다. 내신에 비해 면접이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어 면접에서 합격이 좌우된다고 평가받는 항공관광과 입시, 면접이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어 내신이 높은데도 불구하고 불합격을 받은 사례가 많아 내년 2020학년도를 준비하는 학생들 역시 수시 1차 면접 결과에 촉각을 곤두세운 상태다. 면접 질문 유형, 실전 분위기, 올해만의 특징을 궁금해 하고 있는 분위기로 이어지면서, 이를 바탕으로 2020학년도 면접에 대해 계획을 세우려는 학생들이 많다고 강남크루팩토리 스튜어디스학원 관계자는 말했다.


실제로 크루팩토리 소수정예승무원학원은 이번에 예비고3 학생들 대상으로 한 차례의 인하공업전문대학 항공운항과와 한서대학교 항공관광학과에 대한 합격 전략 설명회 후, 추가 진행에 대한 학부모와 학생들의 요청을 받고 있어 입시가 다가왔음을 체감하고 민감하게 반응하고 있다고 밝혔다. 2020학년도 인하공전 항공운항과 수시 1차 면접까지 1년도 채 남지 않은 상황이다.


크루팩토리 승무원학원 한 관계자는 “예비 고3인 고등학교 2학년 수강생들은 선배들의 인하공업전문대학과 수원과학대학교 항공관광과 면접 분위기를 옆에서 지켜본 만큼, 쉽지 않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 매년 그랬던 것처럼 예비 고3의 경각심이 높아지고 있고, 그만큼 더욱 집중하는 분위기다”라고 말했다.


최근에는 진로체험을 받기 위해 크루팩토리를 찾는 예비고3 학생들이 확실히 늘어났고, 승무원이 되는법이 궁금해 찾는 학생들보다는 직접적인 준비를 시작하기 위해 찾는 학생들의 비중이 높아졌다고 말했다. 심지어는 2021학년도 면접 계획을 세우고자 직접 방문해 상담을 받고 있는 학부모와 학생도 많다고 했다. 이는 주변에서 항공과 입시를 준비하는 분위기가 달라졌다는 것을 느낀 것이고, 피부에 와 닿았기 때문에 방문으로 이어지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최근에 상담을 받았다고 밝힌 예비고3 학부모는 “이런 승무원학과와 대학면접학원이 존재한다는 것도 최근에 알게 됐다. 주변 학부모들이 (해당 대학을 준비하는 학생들은) 대부분 준비하고 있다는 말에 부랴부랴 학원을 알아봤다. 어떤 학생은 벌써 1년 넘게 다녔다고 들었다”면서, “내신이 높으면 합격할 수 있다고 생각했는데, 지인에게 들어보니 (자녀의)내신이 평균점에 비해 훨씬 높은 상태임에도 떨어졌다고 들었다. 특히 지인의 자녀를 보면서, 빨리 시작해야 한다는 생각이 강하게 들었다”고 말했다.


이와 같은 맥락으로 강남크루팩토리에서 지난 합격 전략 입시설명회에서 발표한 합격생들의 준비기간이 대부분 1년에서 1년 반 정도였다. ‘자연스러운 모습’에서 장점과 가능성을 보여줘야 하는 흐름처럼, 평소 습관을 개선해서 자연스럽게 어필한 학생들이 합격을 한 것.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항공승무원의 모습에 맞춰져 있다고 해도, 자연스럽지 않다면 좋은 느낌을 남길 수 없어 합격하기 힘들다고 한 관계자는 말했다.


크루팩토리는 많은 합격생을 대거 배출해, 2018학년도에 94.8%의 대학 입시 합격률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특히 지원한 모든 대학에 합격한 All-Pass합격생과 각 대학 수석 및 장학생을 배출하며,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같은 SNS에서 화제가 된 승무원면접학원이다. 승무원과외 식 교육을 통해 올해 2019학년도에도 2년제 대학과 4년제 대학 메인대학에 많은 합격생을 배출하고 있어, 주목과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는 상황. 현재 2020학년도 인하공전/한서대 합격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 크루팩토리는 수시 면접 대비 정규 과정 외에도 ‘Only 수강생을 위한’ 특강 프로그램도 같이 지원할 것이라 밝혔다.


최근 2020학년도 입시를 준비하고자 하는 예비고3 학생들이 많아지면서, (강남/인천) 승무원학원 수강료(비용), 합격 가능성 여부, 이미지체크 등 대표 홈페이지를 통해 많은 문의가 오고 있는 상황. 모집 중인 반은 모두 선착순으로 마감되는 만큼, 수강을 원할 시 사이트와 대표전화를 통해, 빠른 상담예약과 수강신청, 사전예약이 필요하다. 또한 대표 홈페이지 면접자료신청을 통해 인하공업전문대학 항공운항과, 한서대학교 항공관광학과, 수과대 항공관광과, 한국교통대학교 항공서비스학과, 연성대학교 항공서비스과 등의 메인 항공과 입시 자료 및 이미지체크 신청이 가능하다


고현석 기자 | hgustjr01@kjdaily.com

상담신청
24학번 수시, 정시 인하공전을 비롯한 역대 최다 합격생을 배출한 입시상담을 받아보세요.